티스토리 뷰
변형 속성
transform - 2d, 3d 존재
translate();
translateX(100px); → 우측으로 100px 이동 , (-100px) → 좌측으로 100px 이동
translateY(100px); → 하단으로 100px 이동, (-100px) → 상단으로 100px 이동
translate(100px, 100px); →X, Y 한번에 이동
Scale();
ScaleX(2); → 2배 확대 (좌우 반반)
ScaleY(2); → 2배 확대 (상하 반반)
Scale(2, 2); → 2배 확대 (상하좌우)
skew();
skewX(30deg); → X축 기준으로 비틀기 각도만큼 비틀어짐
skewY(30deg); → Y축 기준으로 비틀기 각도만큼 비틀어짐
skew(30deg, 30deg); → X축, Y축 기준으로 비틀기 각도만큼 비틀어짐
rotate(); → 3d 관점에서 생각해야 함
rotateX(30deg); → X축 기준으로 30도 회전
rotateY(30deg); → Y축 기준으로 30도 회전
rotate(30deg); → 우측으로 30도 회전, (-30deg) → 좌측으로 30도 회전 (회전의 중심축이 도형의 중앙)
+ tranform-origin 속성을 통해 기준점을 변경할 수 있음
ex. tranform-origin: top left;
+ 요소를 화면 정중앙에 배치하고 싶을 때
position: absolute;
left: 50%;
top: 50%;
transform: translate(-50%, -50%);
'Web > CS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CSS - 그리드 레이아웃 (0) | 2024.02.18 |
|---|---|
| CSS - 플렉스 박스 레이아웃 (0) | 2024.02.18 |
| CSS - 애니메이션 속성 (0) | 2024.02.17 |
| CSS - 전환 효과 속성 (0) | 2024.02.17 |
| CSS - 위치 속성 (0) | 2024.02.17 |
